2023. 10. 2. 15:38ㆍ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및 출력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회사, 은행 또는 공공기관 많은 곳에서 주민등록등본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사용하는 곳이 많아진 만큼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또한 많이 간편해졌는데요. 동사무소 방문을 통해 발급이 가능했던 주민등록등본은 현재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1.주민등록등본 어디서 발급하나요?
주민등록등본은 가까운 시.군.구/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주시거나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주민센터 방문
② 온라인 발급
2.주민등록등본 발급시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내방해주셔야 하며 발급에는 발급 수수료 400원이 필요하오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반면에 온라인의 경우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지만 본인확인을 위한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① 방문 : 400원
② 온라인 : 무료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처음 주민등록발급 신청을 하시는 분들은 어떤 경로로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답답해하실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증명서 발급하기"를 통해 사진과 설명에 따라 차근차근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
함께알면 더 좋은 정보
※ 증명서 발급 가이드